본문 바로가기
슈점복기

[복기] 2022-06-23 나는 거래 방법을 찾은 걸까?

by 슈퍼 점프 2022. 6.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점프입니다.

 

금일은 포지션이 많지 않은 만큼 조금 더 사세한 복기를 해보겠습니다.

 

[금일 거래]

 

[1번 거래 Long - 1분봉, 수익]

 

진입근거 : 원래는 노란색 언덕배기 같은 무빙을 노리고 진입했습니다.

그런데, 물려버렸고, 19.8k 가 강력 저항이라는거를 알고 있는 상태러서 과감하게  추가 진입을 했고, 동그라미 친 구간에서 청산했습니다.

반성 : 한번에 모든 포지션을 털어버리는게 아니라 나눠서 털었으면 수익이 더 커질 수 있었네요

 

[2번 거래  Short- 1분봉, 수익]

진입근거 : 히트맵 매물대를 건드는 양봉.

수업 중에 우연히 보고 운좋게 들어갔는데, 1개는 수익 실현, 1개는 본절로스 걸렸다.

본절로스를 조금 천천히 걸였으면 조금 크게 먹었을 수도?

 

[3번 거래 Short - 손절]

진입근거 : CCI Pullback 시그널, 진입가격 바로 아래 매물대가 있어서 부담스러운 자리였음. 때문에 빠른 손절을 고려하고 들어감

역시나 최고점에서 손절당함.

 

[4번 거래 Short - 본절로스]

진입근거 : 역시나 뇌동. 3번과 비슷한 상황.

 

[5번 거래 Long- 수익]

 

진입근거 : 4번 거래에서 방향 잘못 잡은 것 같아서, 롱으로 스위칭, 아래쪽 매물대

Key Level 확인하고 매도 타점이 좋았네요.

 

 

최근 제가 만든 스크립트로만 1분봉에서 좋은 셋팅이 나온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몇일 더 해보고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