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점복기

[2022-11-16] A002, BTC 5분봉

by 슈퍼 점프 2022. 1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점프입니다.

 

어제 복기 컨텐츠 올리자마자, 폴란드에서 미사일 뉴스가 터져버려서...

텔방에서는 16.9 지지못한다면 하락 관점으로 정정해드렸습니다. 블로그만 보시는 분들은 죄송합니다.

 

전문가의 글이 아니고 잘하고 싶어서 이거라도 해보는 보통 사람의 글인 것을 꼭 명심하고 봐주세요.

 

1. 4시간봉

 

2. 1시간봉

전날 상승 시간에 비해서 상승폭이 높은편이 아닙니다.

다만 상승시간을 조금 더 지켜준다면 빔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전날 상승 관점을 말씀드렸었네요

 

3. 뉴스 정리

지표 발표도 있었는데, 오늘의 핫 뉴스인 러시아 미사일만 넣어보겠습니다.

 

아침에 먼저 폴란드 대통령이 러시아 아니라고 발표했고, 그 뒤 바이든이 확인을 해줘서 상승을 갔죠..

이때만해도 16.9만 지켜준다면....  17.6 갈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네요..

"전쟁이 안나니, 호재 아님?!"

이렇게 생각해서 추격 롱들어갔다가 털렸습니다...

 

4. 숏 물량 청산.

바이든님이 러시아 미사일 아니라고 확인해준뒤, 약 20k 정도 숏물량 청산이 있었습니다.

역시 그 뒤로 꺽이게 되는데, 뭐... 발라먹은거죠...

 

6. 16.8의 지지저항 변경 - 롱 손절 자리

롱이 물렸다면 저 자리에선 리스크 관리를 해야했던 것 같네요.

200 이평도 꺾이고 200 이평 아래에서,  16.9k 리테스트 실패했을때...

 

7. 숏 스위칭

위에 강한 매도 압력이 생기고,
16.8 이 저항이 되는 순간도 좋은 스위칭 포지션인 것 같습니다.

 

근데 그것보다도 더 좋은것은 바로...

 숏 OI 빌드업인것 같네요...

 

8. 전날 수평 저항 확인

전날 그어놓은 수평선이 오늘도 도움이 되는 걸 볼 수 있네요..

 

9. 내일은 어떨까...

30분 봉입니다. 16.5 싸움이 치열하네요.

 

변동성은 줄어들고,,, 삼각수렴에 걸려서 변동성이 적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